[Danal] 휴대폰결제를 했습니다. 취소하고 싶은데 업체에서 결제한 달이 지났다고 취소가 안된데요.
죄송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는 결제 당월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익월 취소 불가).
매월 결제금액은 다음 달 휴대폰 요금 청구서에 합산 청구하기 위해 말 일자로 모두 통신사로 데이터가 이관되어 결제 취소가 아닌 환불로 처리 받으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2월 휴대폰 요금 청구서에 기재되기 때문에 1월 31일에 모든 결제 내역이 통신사로 이관되며 따라서 2월에는 결제된 내역의 취소가 아닌 환불로 진행 되는 것입니다.
[Danal] 휴대폰결제를 했습니다. 환불, 취소하여 주십시오.
저희는 유료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업체에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므로 결제 취소 및 환불에 대한 권한은 유료 콘텐츠 제공사로 문의 하셔야 합니다.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시어 결제 사이트 문의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Danal] 업체에서 취소를 했는데, 취소 처리가 됐나요?
결제하신 사이트에서 취소를 하셨다면 다날 데이터에 반영되어 취소가 완료됩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취소하시면 최대 5시간 후에 취소 완료되어 다날에서 취소여부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결제 여부는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에서 조회 가능하며 취소된 금액은 결제 내역이 삭제되어 조회되지 않습니다.
[Danal] 결제를 했는데 금액을 잘못 선택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죄송합니다. 결제 후 결제 금액 취소하거나 정정하는 부분은 결제하신 업체로 문의하셔야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하신 사이트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결제 사이트 확인은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Danal] 자녀가 사용했는데 남은 금액이 있나요? 그 금액은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다날에서는 결제가 되신 내역만 확인 가능하며 사용 후 남은 금액 확인 및 환불 여부는 결제한 사이트의 규정에 맞게 처리되므로 사이트로 문의 하셔야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결제 사이트 확인은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Danal] 결제한 사이트가 폐쇄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당 사이트로 문의하셔서 변경된 부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결제 사이트 확인은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사이트와 통화가 안되시면 다날 고객센터 메일(help@danal.co.kr)이나 다날 고객센터 1566-3355, 1566-3357(근무시간 평일 09:00 ~ 18:00)로 고객님의 결제번호를 보내주시면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Danal] 결제한 업체로부터 환불 확인을 받았습니다. 제 계좌로 언제쯤 입금될까요?
환불은 업체에서 자체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문의는 해당 업체로 해주세요.
자세한 결제 사이트 연락처는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Danal] 결제 취소를 요청하였는데 휴대폰요금 청구서에 결제한 내역이 나왔어요.
취소 가능일자가 지나 취소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결제 금액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결제 업체에 연락하셔서 환불 요청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결제 사이트 연락처는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Danal] 결제한 적이 없는데 결제완료 문자를 받았습니다. 취소 방법 및 왜 결제가 되었는지 알려주세요.
결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먼저 결제내역조회를 해보셔야 합니다.
본인이 결제하지 않은 결제 내역이 확인 될 경우, Q&A를 통해 다날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Danal] 요금이 나왔는데 어디서 이용한 건가요?
휴대폰으로 청구된 요금은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다날은 결제시스템을 제공하므로 유료 콘텐츠의 실사용자 또는 결제 사이트 내 ID 등 상세한 내용 확인은 어렵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결제한 사이트로 문의하셔서 실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Danal] 휴대폰 소액결제는 현금영수증을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
휴대폰 소액결제 요금이 통신사 요금에 포함되어 현금(계좌 자동이체)으로 납부할 경우 휴대폰 명의자 주민등록번호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
소액결제 요금은 현금영수증 발행 시 국세청으로 자동 통보되어 연말정산 소득공제 대상입니다.
단, 통화요금은 소득공제 대상이 아니므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 결론 : 소액결제의 현금 납부금액은 휴대폰 명의자의 주민등록번호로 현금영수증 발행 및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
[Danal] 결제한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있나요?
문의하신 유료 서비스 실사용자 확인 등의 정보는 다날에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결제한 사이트로 직접 연락하신 뒤 유료 서비스의 실사용자 또는 사용 ID 등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결제한 사이트는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Danal] 휴대폰결제 시 한 달만 유효한가요? 다음달에도 같은 금액이 청구되나요?
결제 시 정액제 요금 유무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규정에 따라 다르며 월 정액제로 요금 신청하셨다면 결제하신 금액이 매달 자동으로 연장 결제됩니다.
결제를 원하지 않는 경우 이용하신 사이트로 문의하여 해지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용 사이트 주소 및 연락처를 확인하시려면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Danal] 사용 내역은 어떻게 청구되나요? 사용내역이 다 나오는 것인가요?
청구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월 1일~말일까지 소액결제 사용 요금이 해당월 고지서에 청구됩니다.
예를 들면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사용요금이 2월 고지서에 청구됩니다.
또한 사용 내역은 ‘소액결제다날’ 또는 ‘외부정보이용료 다날’로 청구되며 결제한 사이트는 고지서에 나오지 않습니다.
이용 사이트 주소 및 연락처를 확인하시려면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출처: 다날 자주묻는 질문 https://www.danalpay.com/Customer_Support/faq.aspx
죄송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는 결제 당월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익월 취소 불가).
매월 결제금액은 다음 달 휴대폰 요금 청구서에 합산 청구하기 위해 말 일자로 모두 통신사로 데이터가 이관되어 결제 취소가 아닌 환불로 처리 받으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2월 휴대폰 요금 청구서에 기재되기 때문에 1월 31일에 모든 결제 내역이 통신사로 이관되며 따라서 2월에는 결제된 내역의 취소가 아닌 환불로 진행 되는 것입니다.
[Danal] 휴대폰결제를 했습니다. 환불, 취소하여 주십시오.
저희는 유료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업체에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므로 결제 취소 및 환불에 대한 권한은 유료 콘텐츠 제공사로 문의 하셔야 합니다.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시어 결제 사이트 문의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Danal] 업체에서 취소를 했는데, 취소 처리가 됐나요?
결제하신 사이트에서 취소를 하셨다면 다날 데이터에 반영되어 취소가 완료됩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취소하시면 최대 5시간 후에 취소 완료되어 다날에서 취소여부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결제 여부는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에서 조회 가능하며 취소된 금액은 결제 내역이 삭제되어 조회되지 않습니다.
[Danal] 결제를 했는데 금액을 잘못 선택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죄송합니다. 결제 후 결제 금액 취소하거나 정정하는 부분은 결제하신 업체로 문의하셔야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하신 사이트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결제 사이트 확인은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Danal] 자녀가 사용했는데 남은 금액이 있나요? 그 금액은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다날에서는 결제가 되신 내역만 확인 가능하며 사용 후 남은 금액 확인 및 환불 여부는 결제한 사이트의 규정에 맞게 처리되므로 사이트로 문의 하셔야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결제 사이트 확인은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Danal] 결제한 사이트가 폐쇄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당 사이트로 문의하셔서 변경된 부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결제 사이트 확인은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사이트와 통화가 안되시면 다날 고객센터 메일(help@danal.co.kr)이나 다날 고객센터 1566-3355, 1566-3357(근무시간 평일 09:00 ~ 18:00)로 고객님의 결제번호를 보내주시면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Danal] 결제한 업체로부터 환불 확인을 받았습니다. 제 계좌로 언제쯤 입금될까요?
환불은 업체에서 자체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문의는 해당 업체로 해주세요.
자세한 결제 사이트 연락처는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Danal] 결제 취소를 요청하였는데 휴대폰요금 청구서에 결제한 내역이 나왔어요.
취소 가능일자가 지나 취소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결제 금액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결제 업체에 연락하셔서 환불 요청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결제 사이트 연락처는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Danal] 결제한 적이 없는데 결제완료 문자를 받았습니다. 취소 방법 및 왜 결제가 되었는지 알려주세요.
결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먼저 결제내역조회를 해보셔야 합니다.
본인이 결제하지 않은 결제 내역이 확인 될 경우, Q&A를 통해 다날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Danal] 요금이 나왔는데 어디서 이용한 건가요?
휴대폰으로 청구된 요금은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다날은 결제시스템을 제공하므로 유료 콘텐츠의 실사용자 또는 결제 사이트 내 ID 등 상세한 내용 확인은 어렵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결제한 사이트로 문의하셔서 실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Danal] 휴대폰 소액결제는 현금영수증을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
휴대폰 소액결제 요금이 통신사 요금에 포함되어 현금(계좌 자동이체)으로 납부할 경우 휴대폰 명의자 주민등록번호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
소액결제 요금은 현금영수증 발행 시 국세청으로 자동 통보되어 연말정산 소득공제 대상입니다.
단, 통화요금은 소득공제 대상이 아니므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 결론 : 소액결제의 현금 납부금액은 휴대폰 명의자의 주민등록번호로 현금영수증 발행 및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
[Danal] 결제한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있나요?
문의하신 유료 서비스 실사용자 확인 등의 정보는 다날에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결제한 사이트로 직접 연락하신 뒤 유료 서비스의 실사용자 또는 사용 ID 등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결제한 사이트는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Danal] 휴대폰결제 시 한 달만 유효한가요? 다음달에도 같은 금액이 청구되나요?
결제 시 정액제 요금 유무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규정에 따라 다르며 월 정액제로 요금 신청하셨다면 결제하신 금액이 매달 자동으로 연장 결제됩니다.
결제를 원하지 않는 경우 이용하신 사이트로 문의하여 해지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용 사이트 주소 및 연락처를 확인하시려면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Danal] 사용 내역은 어떻게 청구되나요? 사용내역이 다 나오는 것인가요?
청구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월 1일~말일까지 소액결제 사용 요금이 해당월 고지서에 청구됩니다.
예를 들면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사용요금이 2월 고지서에 청구됩니다.
또한 사용 내역은 ‘소액결제다날’ 또는 ‘외부정보이용료 다날’로 청구되며 결제한 사이트는 고지서에 나오지 않습니다.
이용 사이트 주소 및 연락처를 확인하시려면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출처: 다날 자주묻는 질문 https://www.danalpay.com/Customer_Support/faq.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