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Mobile | OTA 개통이란 무엇인가요? SKT망

헬로모바일 [알뜰폰-FAQ] OTA 개통이란 무엇인가요? SKT망
단말기(휴대폰) > USIM 기기변경

OTA(Over The Air activation)는 휴대폰 개통에 필요한 작업절차입니다.
OTA 개통방식은 수동 OTA 개통과 글로벌 OTA 개통방식이 있습니다.
- 수동 OTA 개통: NAM Setting(Number Assignment Module) #758353266#646# 눌러서 개통 진행하며, 해당 단말기는 SKT 이용형 단말기로 국내 제조사 단말에서 진행 합니다.

- 글로벌 OTA(Over The Air activation) : 개통 전산처리 완료 후 USIM카드를 넣고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개통이 진행되는 작업절차입니다. 해당 단말기는 비SKT형 단말, KT등 타사 단말 및 외국산 단말에서 진행 합니다.
(2011년 이후 출시 iPhone, HTC, SONY ERICSON, 모토로라 및 국내제조사의 레처런스형 단말‘갤럭시넥서스’등)

- 글로벌 OTA 개통 방법
1. 단말기 전원을 켜면 안테나가 확인됩니다.
2. 개통시작 문구가 보여집니다.
3. 안테나가 약 30초간 사라지며 개통 완료후 안테나 다시 뜨고 SMS가 도착합니다.

※ 주의 사항
1. 글로벌단말기 OTA개통은 일반 단말기 OTA 개통과 프로세스가 다르기 때문에 #758353266#646# 을 입력하면 안됩니다.
2. 전원을 켜고 SKT 로고가 뜬 후 개통 완료 시점까지 대략 2~3분 정도 소요되며, 개통 오류 방지를 위해 개통 진행 중에는 어떤 조작도 하시면 안됩니다.
3. 개통 완료 확인 방법 : 개통 완료 안내 SMS를 114로부터 수신하면 정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알뜰폰-FAQ] 명세서에 미납금액이 있는데, 실제로 미납금액 조회에서는 미납된 금액이 없다고 나오는데 어떻게 된 걸까요?공통

요금조회/납부 > 요금조회

명세서상에 미납금액이 표기되어 있더라도,현 시점에 미납금액이 없을 경우 납부/미납 요금조회에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1. 명세서상 미납금액은 청구시점의 미납금액이 표기된 것으로 현시점의 미납금액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납부/미납 요금조회에서 확인되는 [미납금액]은 현 시점에 미납금액이 있는 고객에 한해 정확한 미납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알뜰폰-FAQ] 무료통화 요금제 월 중 가입/변경/해지 시 요금은 어떻게 계산 되나요? KT망
요금제 > 기타

■ 월 중 가입 시 : 요금제 기본료 및 기본 제공량(음성, 데이터, SMS)은 일할 계산 됨
 [예시] 홍길동 고객 10월 15일 헬로스마트 28요금제 가입한 경우
        - 기본료 : 16,890원 (VAT 포함) [=30,800원 (VAT 포함) X (31일-14일) / 31일]
        - 무료음성 : 82분 [=150분 X (31일-14일) / 31일]

■ 월 중 해지/요금제변경 시 : 기본료는 사용일 수를 일할계산하여 고객에게 청구
 [예시] 홍길동 고객 헬로스마트28 요금 10월 15일 해지 / 타요금제로 변경 시
        - 해지/변경시 기본료 : 13,909원 (VAT 포함) [=30,800원 (VAT 포함) X (31일-17일) / 31일]



헬로모바일 [알뜰폰-FAQ] USIM카드가 고장인것 같습니다. USIM을 다시 발급받고 싶은데요,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KT망
단말기(휴대폰) > USIM 기기변경

유심카드 재발급은 고객행복센터/헬로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 인증 후 가능합니다.
유심카드 비용은  3G - 5,500원 , LTE/나노 - 9,900원으로 다음달 청구서에 포함 됩니다.
유심수령 후 고객 행복센터로 유심변경 등록 후 이용 가능 합니다.

■ 홈페이지 이용안내
Home > My Hello > 서비스 간편 신청 > USIM 발급 신청/조회
http://mobile.lghellovision.net/mv_client/customer/usim/registusim.asp

■ 고객행복센터 이용안내
- 헬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55-1144(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헬로모바일 [알뜰폰-FAQ] 핸드폰 액정에 인증이 실패했다고 나와요 KT망
통화품질 > 음성/영상

1. 인증이란 핸드폰과 인증센터(AC) 간에 인증키 (A-Key)를 공유하여 이를 입력데이터로 인증 알고리즘을 수행하며 그 결과(인증서명값)를 비교함으로써 가입자의 불법성을 점검하는 서비스로 불법 복제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이고 인증이 실패되면 "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고객 행복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나오면서 통화가 제한됩니다.

2. 신규개통, 기기변경, AS 후 메인보드교체나 초기화 등의 과정에서 발생하며 기기변경시에 발생하였다면 전에 사용하던 핸드폰 전원 OFF 되어 있지 않다면 전원 OFF 후 기기 변경한 핸드폰만 전원 OFF → ON 해서 20-30초 후 정상발신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고 이외 다른 증상들에 대해서는 핸드폰 소지 후 고객 행복센터로 문의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 행복센터 이용안내
- 헬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55-1144(유료)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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