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즈 모바일] [해외유심] 유심카드 크기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유심카드 크기는 3가지 (일반, 마이크로, 나노)로 구분됩니다.
니즈모바일 유심은 모든 상품에 Trio (3in1) 유심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필요한 크기로 탈찰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니즈 모바일] [해외유심] 유심카드 불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유심카드 불량여부는 스마트폰에 장착 시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SIM카드 없음] 불량
▷[유효하지 않은 유심] 유심카드는 정상이나 아이폰에 컨트리락이 걸려 있는 경우 발생
▷[서비스 안됨(없음)] 유심이 통신망을 잡고 있는 상태로, 지속 동일 증상일 경우 장소 이동 후 유심 재장착 또는 이동통신사 설정 확인 및 강제 설정 시도
※ 유심카드 자체적 불량은 확률적으로 매우 적으며, 아래와 같이 관리상의 이유로 불량이 많이 발생함으로 유의하시어 사용 바랍니다.
1. 제공되는 Trio (3in1) 유심을 단말기 유심 사이즈로 탈착 시 유심카드의 인식부분 손상
2. 유심카드 단말기 오 장착
3. 잘못된 보관으로 인한 유심카드 훼손
[니즈 모바일] [해외유심] 컨트리락(Country Lock)은 반드시 해제해야 하나요?
컨트리락(Country Lock)은 다른 국가 유심카드 사용을 못하도록 하는 잠금설정으로 해외유심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제되어 있어야 하나,
국내의 경우 2010년 6월 이후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의 경우 컨트리락이 이미 해제되어 해외 유심카드 사용을 위해 더 이상 락 해제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구입 후 리퍼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애플고객센터 080-333-4000 으로 연락하여 락 해제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니즈 모바일] [해외유심] 유심을 교체하면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없나요?
해외유심으로 교체하더라도 카카오톡은 그대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카카오톡 2차 인증(이메일)까지 완료된 상태에서 교체 시에도 그대로 사용 가능한 부분으로, 해외유심 교체 전 아래와 같이 인증 완료 확인 후 이용 바랍니다.
이메일 인증 확인방법: 카카오톡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으로 이동하여 2단계 인증, 이메일 인증 항목 인증여부 확인
만일, 사용 중인 휴대폰번호로 1차 인증만 받은 상태에서 해외유심으로 교체 시 번호가 변경되어 이용이 불가하게 됩니다.
[니즈 모바일] [해외유심] 유심을 교체할 경우 주소록 및 앱, 파일이 사라지나요?
유심을 교체하여 사용하는 경우라도 주소록 및 미리 설치해둔 APP 등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자료 저장위치는 스마트폰으로 지정되어 있어 유심카드를 교체하더라도 해당 자료는 스마트폰에 그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단, 일부 사용자들의 경우 주소록 또는 몇몇 APP 이나 음악, 동영상 등의 자료 저장위치를 유심카드 또는 별도 설치해 놓은 SD 메모리카드 등으로 지정해 놓은 경우
유심카드를 교체 또는 SD 메모리카드를 탈착할 경우 해당 정보 확인은 불가하게 되지만 재 장착 시 다시 확인이 가능하게 됨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니즈 모바일] [알뜰폰] 핸드폰 통화상태가 고르지 못하고 자주 끊겨요
전파가 미약한 지역일 경우 통화 중에 끊김/울림/잡음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특정지역에서 발생하는지 지역에 상관없이 자주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① 특정지역에서 발생할 경우
특정지역에서 통화상태가 불량하거나 통화 중 끊김 현상이 발생한다면 해당 지역의 전파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반드시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일반전화나 다른분의 핸드폰으로 전화를 주셔야 하며 고객센터 핸드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품질부서에 접수하여 확인해드리겠습니다.
② 지역 무관하게 증상 발생될 경우
지역에 상관없이 끊김 현상이 많이 발생한다면 해당 제조업체 A/S센터에 내방 하셔서 핸드폰 출력 상태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출처: 니즈 모바일 많이하는 질문 https://nizmobile.com/07_faq/
유심카드 크기는 3가지 (일반, 마이크로, 나노)로 구분됩니다.
니즈모바일 유심은 모든 상품에 Trio (3in1) 유심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필요한 크기로 탈찰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니즈 모바일] [해외유심] 유심카드 불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유심카드 불량여부는 스마트폰에 장착 시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SIM카드 없음] 불량
▷[유효하지 않은 유심] 유심카드는 정상이나 아이폰에 컨트리락이 걸려 있는 경우 발생
▷[서비스 안됨(없음)] 유심이 통신망을 잡고 있는 상태로, 지속 동일 증상일 경우 장소 이동 후 유심 재장착 또는 이동통신사 설정 확인 및 강제 설정 시도
※ 유심카드 자체적 불량은 확률적으로 매우 적으며, 아래와 같이 관리상의 이유로 불량이 많이 발생함으로 유의하시어 사용 바랍니다.
1. 제공되는 Trio (3in1) 유심을 단말기 유심 사이즈로 탈착 시 유심카드의 인식부분 손상
2. 유심카드 단말기 오 장착
3. 잘못된 보관으로 인한 유심카드 훼손
[니즈 모바일] [해외유심] 컨트리락(Country Lock)은 반드시 해제해야 하나요?
컨트리락(Country Lock)은 다른 국가 유심카드 사용을 못하도록 하는 잠금설정으로 해외유심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제되어 있어야 하나,
국내의 경우 2010년 6월 이후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의 경우 컨트리락이 이미 해제되어 해외 유심카드 사용을 위해 더 이상 락 해제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구입 후 리퍼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애플고객센터 080-333-4000 으로 연락하여 락 해제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니즈 모바일] [해외유심] 유심을 교체하면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없나요?
해외유심으로 교체하더라도 카카오톡은 그대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카카오톡 2차 인증(이메일)까지 완료된 상태에서 교체 시에도 그대로 사용 가능한 부분으로, 해외유심 교체 전 아래와 같이 인증 완료 확인 후 이용 바랍니다.
이메일 인증 확인방법: 카카오톡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으로 이동하여 2단계 인증, 이메일 인증 항목 인증여부 확인
만일, 사용 중인 휴대폰번호로 1차 인증만 받은 상태에서 해외유심으로 교체 시 번호가 변경되어 이용이 불가하게 됩니다.
[니즈 모바일] [해외유심] 유심을 교체할 경우 주소록 및 앱, 파일이 사라지나요?
유심을 교체하여 사용하는 경우라도 주소록 및 미리 설치해둔 APP 등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자료 저장위치는 스마트폰으로 지정되어 있어 유심카드를 교체하더라도 해당 자료는 스마트폰에 그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단, 일부 사용자들의 경우 주소록 또는 몇몇 APP 이나 음악, 동영상 등의 자료 저장위치를 유심카드 또는 별도 설치해 놓은 SD 메모리카드 등으로 지정해 놓은 경우
유심카드를 교체 또는 SD 메모리카드를 탈착할 경우 해당 정보 확인은 불가하게 되지만 재 장착 시 다시 확인이 가능하게 됨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니즈 모바일] [알뜰폰] 핸드폰 통화상태가 고르지 못하고 자주 끊겨요
전파가 미약한 지역일 경우 통화 중에 끊김/울림/잡음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특정지역에서 발생하는지 지역에 상관없이 자주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① 특정지역에서 발생할 경우
특정지역에서 통화상태가 불량하거나 통화 중 끊김 현상이 발생한다면 해당 지역의 전파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반드시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일반전화나 다른분의 핸드폰으로 전화를 주셔야 하며 고객센터 핸드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품질부서에 접수하여 확인해드리겠습니다.
② 지역 무관하게 증상 발생될 경우
지역에 상관없이 끊김 현상이 많이 발생한다면 해당 제조업체 A/S센터에 내방 하셔서 핸드폰 출력 상태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출처: 니즈 모바일 많이하는 질문 https://nizmobile.com/07_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