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al] 휴대폰결제란 무엇입니까?
다날 휴대폰결제는 인터넷 및 무선인터넷의 유료 서비스 결제 시 카드나 무통장 입금 대신 휴대폰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결제수단으로서, 결제 금액은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되는 후불제 결제수단입니다.
[Danal] 정산계좌가 변경 되었습니다.
<구비서류>
- 은행계좌정보 변경신청서(첨부_다운) 원본 1부 (인감도장 날인 必)
- 변경된 통장 사본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인감증명서 원본 1부(3개월이내 발급분) / 신청서에 날인한 도장의 인감증명서
※ 정산계좌의 예금주는 사업자등록증 상의 법인명 또는 대표자명과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보내실 곳>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5(서현동), 분당퍼스트타워 9층 (주)다날
다날 담당자 또는 정산계좌변경담당자 앞
※ 가급적 등기로 발송 부탁 드립니다. (일반 우편 및 택배는 분실 위험이 있습니다.)
※ 서류발송 후 당사로 처리여부 문의 부탁 드립니다.
[Danal] 저희 담당자가 퇴사하였습니다.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나요?
파트너센터 내 상단의 파트너정보관리 > 파트너정보관리 > 업무담당자 메뉴를 통하여 업무 담당자 정보 변경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담당자 정보를 삭제해주시고, 추가 기능을 이용하여 새로운 담당자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담당자 추가 등록 시 연락 가능한 연락처(전화번호/휴대폰/이메일)를 모두 정확하게 기재하셔야 합니다.
[Danal] 현재 사용중인 결제서비스를 추가하고 싶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결제서비스는 파트너정보관리 > 파트너정보관리 > 계약정보 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이에 대한 변경 및 추가관련 사항은 파트너정보관리 > 서비스추가 메뉴에서 원하시는 서비스 신청 후 영업 담당자에게 별도로 문의하시면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Danal] 휴대폰결제 사용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1. 결제 방법 중 휴대폰결제를 선택
2. 가입한 통신사 선택, 휴대폰 번호와 휴대폰 명의자의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
3.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승인번호 6자리 전송
4. 승인번호 결제 창에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5. 결제 완료, 통신사에 따라 결제 완료 문자가 전송됩니다
[Danal] 휴대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나요?
누구나 사용할 수는 있지만 사용 불가능한 휴대폰이 있습니다.
통화요금 미납으로 인하여 신용불량 등록된 고객, 미성년자, 선불요금 고객님 등은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Danal] 휴대폰결제를 타인이 할 수는 없습니까?
휴대폰결제를 하시려면 휴대폰 번호와 가입 통신사, 명의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휴대폰으로 문자 전송되는 승인번호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님의 개인 정보를 알고 휴대폰을 가지고 계셔야 결제가 완료되므로 타인 사용이 어렵습니다.
[Danal] 핸드폰을 소지하고 있지 않을 때, 대신 승인번호를 알려 주기도 하나요?
죄송합니다.
승인번호는 본인 확인 인증절차 이므로 고객님 휴대폰으로만 수신되기 때문에 당사에서도 알 수가 없습니다.
[Danal] 결제를 완료했는데 사이트 이용이 안 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지요?
결제를 정확하게 하셨다면 이용 방법은 해당 사이트로 문의해 보셔야 확인 가능합니다.
결제 완료 후의 사용이 안 될 경우, 거래취소 또는 환불을 해당 사이트에 직접 요청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결제 사이트 확인은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 참조하십시오.
[Danal] 휴대폰을 분실하였습니다. 결제가 가능한가요?
휴대폰결제 서비스는 휴대폰번호 만이 아니라 사용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휴대폰을 분실하여도 타인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신분증과 함께 분실하셨다면 해당통신사로 소액결제 차단을 요청하셔야 타인에 의한 소액결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Danal] 외국에 있는데 휴대폰 결제 가능한가요? 아니면 다른 결제시스템으로 결제하고 싶어요.
휴대폰으로 결제하기 위해서는 고객님 휴대폰 문자로 인증번호가 전송되어 인증을 받으셔야 결제가 완료됩니다.
따라서 인증번호 문자가 전송되지 않으면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외국에서는 휴대폰 이외의 다른 결제시스템 이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결제하시려는 외국 사이트로 문의하셔서 가능한 결제 방법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Danal] 앞으로 자녀가 저의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없도록 해주세요.
중지를 원하시면 명의자 분께서 다날 고객센터(1566-3355, 1566-3357)로 문의 주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평일 09:00 ~ 18:00)
[Danal] 인증번호를 여러 번 받았습니다. 요금이 중복으로 처리되는 건 아닌가요?
고객님께서 받으신 인증번호는 소액결제 시 휴대폰 사용자가 결제를 원하는지 최종으로 확인하는 과정이며 여러 인증번호 중 마지막 받은 인증번호를 결제창에 입력 후 결제가 완료됩니다.
따라서 인증번호 전송 만으로는 결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휴대폰에 승인번호가 여러 번 전송이 되어도 최종 인증번호만을 입력하시면 중복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결제 여부는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조회] 참조하십시오.
[Danal] 인증번호와 결제금액이 제 휴대폰으로 전송되었는데요, 전 결제를 한 적이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요청하지 않은 인증번호와 결제금액이 적힌 메시지를 받으셨다면 그 메시지는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결제의 진행 시 결제를 원하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받으신 인증번호를 3분 이내에 사이트 결제창에 입력하지 않으시면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결제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에는 모든 결제 정보가 자동으로 삭제 됩니다.
이런 메시지가 도착하는 이유는, 다날에서 임의로 전송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가 인터넷 유료 사이트에서 고객님의 휴대폰 가입 정보를 이용하여 결제를 시도하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증번호 전송만으로는 소액결제가 불가능하므로, 타인에서 인증번호를 알려주지 마시고, 자세한 결제 여부는 본 페이지의 [고객지원 > 결제내역 조회]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다날 자주묻는 질문 https://www.danalpay.com/Customer_Support/faq.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