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허브] 통화 품질은 SKT, KT, LGU+(MNO)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
통화 품질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알뜰폰 통신사(MVNO)는 SKT, KT, LGU+(MNO) 망에 대한 사용료를 지불한 후 소비자에게 재판매합니다.
동일한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 역시 동일합니다.
[알뜰폰 허브] 현재 사용중인 알뜰폰의 가입 통신사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중인 핸드폰으로 114를 누르시면 가입하신 통신사로 연결됩니다.
핸드폰을 소지하고 있지 않을 경우
1. 요금 청구서를 통해 통신사를 확인하시거나,
2. 엠세이퍼(www.msafer.or.kr)에 접속하시면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통신사 가입 현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통신3사의 wifi(olleh, T, U+zone) 이용도 가능하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알뜰폰 사업자(통신사)별로 와이파이 사용 여부와 방법이 상이하오니,하기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알뜰폰으로 통신3사 와이파이 사용 방법 >
방법 1. 와이파이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요금제에 가입
방법 2. 알뜰폰으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인증번호(또는 아이디/패스워드) 발급 받기
방법 3.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유료부가서비스 신청
방법 4. 가입을 원하는 알뜰폰의 통신망과 다른 통신사용 단말기 및 외산 단말기일 경우 MAC 주소 등록하고 신청/사용
통신3사 와이파이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사업자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더욱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가입유형(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은 무엇인가요?
기존통신사(MNO)와 알뜰폰통신사(MVNO)에 동일하게 해당되는 개념입니다.
1. 신규가입
새 전화번호로 해당 통신사의 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하는 것
(전화번호 맨 뒤 4글자 지정 가능)
2. 번호이동
기존 전화번호 그대로 통신사만 변경하는 것
?(010 번호가 아닐경우 일부 번호 변경될 수 있음)
3. 기기변경
기존 통신사 및 전화번호 그대로 단말기만 변경하는 것
?(기존 통신사의 멤버쉽 포인트, 누적이용기간 등이 연속 됨)
※ TIP1. 기존통신사의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사업자와 기존통신사는 다른 통신사입니다.
(예를 들어, KT와 KT엠모바일은 같은 KT망을 사용하지만 별개의 사업자)
※ ?TIP2. 번호이동 시, 기존 요금제의 약정기간 및 단말기 의무사용기간 등이 남아있다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기존통신사를 통해 확인하신 후 가입하십시오.
[알뜰폰 허브] 알뜰폰허브에서는 알뜰폰사업자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상품을 가입할 수 있나요?
알뜰폰허브는 주요 알뜰폰 사업자별 대표적인 상품을 이용자가 쉽게 가입신청 할 수 있는 웹사이트이며, 각 사업자가 알뜰폰허브에 입점사 형태로 참여하여 각사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합니다.
따라서, 사업자별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각 사업자별 홈페이지에서는 판매되지는 않지만 알뜰폰허브에서만 특판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 알뜰폰허브 전용 상품도 있사오니 참고 바랍니다.
[알뜰폰 허브] 19세 미만 사용자 가입 시,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앱]을 필수로 신청해야 하나요?
네 필수 선택 사항입니다.
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 7 및 동법 시행령 개정 제37조 8에 근거하여 미성년자의 통신 서비스 가입 시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앱' 설치가 의무화되었습니다.
단말기 상품의 경우 신청 시 선택한 앱이 단말기에 설치 후 발송될 예정이며, 유심 상품의 경우 사업자 고객센터에서 해피콜 및 SMS로 차단 앱 설치 안내를 드립니다.
설치된 앱이 삭제되거나 15일간 미 작동 시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됨을 알려드립니다.
[알뜰폰 허브] 알뜰폰 허브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한가요?
알뜰폰 허브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필요 없습니다.
다만, 주문 신청 시 작성하는 이메일 주소와 주문 비밀번호를 통해 신청현황 조회 및 개통절차 확인이 가능하므로, 정확하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허브] 19세 미만 사용자 가입 시,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앱]을 필수로 신청해야 하나요?
네 필수 선택 사항입니다.
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 7 및 동법 시행령 개정 제37조 8에 근거하여 미성년자의 통신 서비스 가입 시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앱' 설치가 의무화되었습니다.
단말기 상품의 경우 신청 시 선택한 앱이 단말기에 설치 후 발송될 예정이며, 유심 상품의 경우 사업자 고객센터에서 해피콜 및 SMS로 차단 앱 설치 안내를 드립니다.
설치된 앱이 삭제되거나 15일간 미 작동 시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됨을 알려드립니다.
[알뜰폰 허브] 자동으로 판매자취소가 되는 경우가 있나요?
주문이 체결된 후 상품 품절 및 단종 등에 의해 배송이 불가능할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2항에 의거하여 자동으로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업자별 고객센터에서 사전에 취소 안내를 드립니다.
[알뜰폰 허브] 주문취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신청현황조회>신청조회] 메뉴에서 구매 신청하신 내역 조회를 통해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주문처리 상태가 주문 접수 상태일 때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알뜰폰 허브] 구매 신청자 정보를 바꾸고 싶습니다.
단말기를 구매 신청하신 해당 사업자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변경하거나, 주문 접수 상태 단계일 때 구매 취소 후 재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알뜰폰 허브] 구매신청시 작성하는 번호이동 인증정보는 무엇인가요?
번호이동 상품 선택 시, 해당 상품을 제공할 알뜰폰 사업자가 기존 통신사의 사용 이력을 전산상 확인하는 절차에 필요하므로 빠짐없이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번호, 은행 계좌번호, 단말기 일련번호 등 뒤 4자리 입력)
[알뜰폰 허브] 알뜰폰 개통이 완료된 이후 개통철회가 가능한가요?
모든 이동통신 서비스는 개통일 포함 14일 이내에 개통 철회가 가능하며, 상품을(단말기/유심) 구매한 사업자의 고객센터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단, 개통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취소는 불가합니다.
[알뜰폰 허브] 주소창이 녹색으로 변경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소창이 녹색으로 변하는 것은 알뜰폰허브 웹사이트에 보안서버 인증서가 설치되어 이용자의 입력정보 등이 암호화 처리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적용 된 인증서는 피싱이나 파밍 등의 이용자 피해를 방지하고, 이용자 브라우저에 암호화를 수행하여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글로벌 인증기관의 최상위 인증서입니다.
보안서버 인증서가 설치됨에 따라서 일부 웹페이지 하단에서 경고문구("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등)가 나올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모든 콘텐츠 표시"를 클릭하신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허브] 선불상품의 가입신청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선불상품을 선택하신 후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해당 사업자 고객센터에서 연락을 드리고, 사업자별 안내(가입신청서 및 가입신청 완료 안내 이메일)하는 입금계좌를 확인하셔서 해당 계좌로 입금을 하시면 선불통화 충전과 함께 개통이 진행됩니다.
알뜰폰허브 사이트 내에서 선불통화 금액의 충전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만, 최초 가입 시 무료충전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의 경우에는 입금절차 없이 개통이 가능하며, 무료충전 금액이 소진될 경우에는 별도의 충전 절차를 거쳐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뜰폰 허브] 상품 수령까지의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일반적으로 주문접수 당일 또는 익일에 해당 알뜰폰통신사에서 해피콜 연락을 드리게 되고, 해피콜과 함께 주문내용 확인 및 개통 절차가 진행되며, 해피콜 완료 당일 즉시 또는 익일에 해당 상품(단말기 또는 유심)을 택배로 배송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용자의 주문접수(가입신청 완료)일로부터 상품 수령까지는 총 2~4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다만, 사업자별로 처리절차가 상이하므로 정확한 소요시간은 해당상품을 제공하는 사업자의 [고객센터>입점사별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알뜰폰 허브] 알뜰폰 허브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알뜰폰허브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알뜰폰사업자([서비스소개>통신사소개] 참조)가 공동으로 운영하며, 알뜰폰사업자는 알뜰폰허브를 통해 상품을 제공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웹사이트의 운영과 콘텐츠 관리, 상품제공 정책 관리 등 전반적인 사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 통신사 추천상품, 추천 요금제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통신사 추천상품'과 '추천 요금제'는 통신사가 직접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통신사별로 특별히 추천하는 상품이 있을 경우, 휴대폰과 요금제 상품 각 1개씩 최대 2개의 '통신사 추천상품'을 지정하고 있습니다.
'통신사 추천상품'은 '요금제결합 휴대폰' 페이지, '요금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제결합 휴대폰 페이지의 '추천 요금제' 버튼을 클릭하면 통신사가 지정한 대표 요금제가 노출됩니다.
요금제 결합 휴대폰 구매 페이지에는 일부 요금제만이 노출되며,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다른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알뜰폰 허브] 주소창이 녹색으로 변경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소창이 녹색으로 변하는 것은 알뜰폰허브 웹사이트에 보안서버 인증서가 설치되어 이용자의 입력정보 등이 암호화 처리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적용 된 인증서는 피싱이나 파밍 등의 이용자 피해를 방지하고, 이용자 브라우저에 암호화를 수행하여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글로벌 인증기관의 최상위 인증서입니다.
보안서버 인증서가 설치됨에 따라서 일부 웹페이지 하단에서 경고문구("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등)가 나올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모든 콘텐츠 표시"를 클릭하신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허브]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어떻게 가입신청을 하나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입력과 본인인증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이체를 등록하실 경우 예금주(명의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은행계좌와 신용카드로 계좌인증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업자별 정책 상 미성년자 가입이 불가능한 사업자(또는 상품)가 있을 수 있음을 양지 바랍니다.
[알뜰폰 허브] 선불상품의 가입신청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선불상품을 선택하신 후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해당 사업자 고객센터에서 연락을 드리고, 사업자별 안내(가입신청서 및 가입신청 완료 안내 이메일)하는 입금계좌를 확인하셔서 해당 계좌로 입금을 하시면 선불통화 충전과 함께 개통이 진행됩니다.
알뜰폰허브 사이트 내에서 선불통화 금액의 충전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만, 최초 가입 시 무료충전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의 경우에는 입금절차 없이 개통이 가능하며, 무료충전 금액이 소진될 경우에는 별도의 충전 절차를 거쳐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뜰폰 허브] 상품 수령까지의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일반적으로 주문접수 당일 또는 익일에 해당 알뜰폰통신사에서 해피콜 연락을 드리게 되고, 해피콜과 함께 주문내용 확인 및 개통 절차가 진행되며, 해피콜 완료 당일 즉시 또는 익일에 해당 상품(단말기 또는 유심)을 택배로 배송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용자의 주문접수(가입신청 완료)일로부터 상품 수령까지는 총 2~4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다만, 사업자별로 처리절차가 상이하므로 정확한 소요시간은 해당상품을 제공하는 사업자의 [고객센터>입점사별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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