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월드 이용안내 - [Android] 위젯 새로고침 시 잔여량 정보가 보이지 않습니다.
단말기의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을 확인해주세요.
- 단말 설정 > 애플리케이션 > T world >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이 OFF일 경우 ON으로 변경해주세요.
백그라운드데이터를 ON으로 변경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T world 캐시 및 데이터 삭제 후 위젯을 재실행해 주세요.
- 단말 설정 > 애플리케이션 > T world > 저장공간 > 캐시 삭제 > 데이터 삭제
(SKT) T월드 이용안내 - [가려진 정보보기] 매번 인증 받아야 하면 너무 불편한 거 아닌가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관련 서비스 화면에서는 1회 인증으로 가려진 정보보기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인증 화면 상단에 관련 서비스 화면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SKT) T월드 이용안내 - [가려진 정보보기] 버튼이 안보이는데 왜 그런건가요?
[가려진 정보보기] 버튼은 화면 중앙 하단(App)/우측 하단(모바일 웹)에 자물쇠 아이콘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가려진 모든 정보보기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가려진 정보가 기초정보(이름, 이동전화 번호)일 경우에는 가려진 정보보기 인증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 T월드 이용안내 - 청구지 주소를 삭제할 수 없나요?
휴대폰 개통 시 주소지는 필수 항목으로 기재 및 수집되며, 주소지 변경(업데이트)은 가능하나 삭제는 불가능 합니다.
(SKT) T월드 이용안내 - 휴대폰 본인확인 시 SMS 승인번호가 수신되지 않아요.
휴대폰 본인확인정보를 정확히 입력한 경우에도 휴대폰 설정에 따라 발신번호가 스팸으로 등록된 경우 SMS승인번호가 전송 되지 않습니다.
간혹 서비스의 순간적인 오류로 인해 누락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재전송 버튼을 이용하여 새로운 SMS 승인번호를 전송 받으셔야 합니다.
(SKT) T월드 이용안내 -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G/3G/LTE 기기에서 5G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5G 기기에서 3G/LTE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5G 기기는 5G 기기로만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 문자(SMS), 공동인증서, 아이핀 중 택1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에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 2회, 월 10회까지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 후 변경된 기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할부가 유지됩니다.
- 개통일을 기준으로 다음 달의 마지막 날까지는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예: 9월에 개통했다면 10월 31일까지 기기변경할 수 없음)
*단, 자급제폰(OMD)에서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기기변경 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 중고 기기 또는 자급제폰(OMD)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T지원금 약정, 약정위약금 2의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기기에 대한 지원금 등을 받은 적이 있으면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 정보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을 위해 일부 부가서비스는 따로 해지하셔야 합니다. T월드 홈페이지의 [사용 중인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해지할 수 없는 부가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해지 방법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변경 시 문자 스팸 필터링(무료)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됩니다.(단, 유심 기기변경 시 제외)
- 기기변경 시 기기에 따라 요금제가 바뀔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 완료 후 원하시는 요금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심이 들어가는 기기인 경우 기기변경 후 유심을 반드시 옮겨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별로 유심의 크기가 다를 수 있으며, 유심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새 유심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확정 기기변경’ 상태인 경우에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유심 기기변경한 상태이거나 유심 단독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할 수 없음) - PDA 기기로 PDA 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키즈 전용폰을 사용 중인 만 12세 미만 고객님은 아이키즈 전용폰으로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기종 사용 고객님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불폰(PPS) 사용 고객님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군인 특수 개인 고객님(SP1), 경찰 특수 개인 고객님(NP2)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팅 요금제 가입 고객님은 일부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출처: T월드[SKT]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
단말기의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을 확인해주세요.
- 단말 설정 > 애플리케이션 > T world >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이 OFF일 경우 ON으로 변경해주세요.
백그라운드데이터를 ON으로 변경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T world 캐시 및 데이터 삭제 후 위젯을 재실행해 주세요.
- 단말 설정 > 애플리케이션 > T world > 저장공간 > 캐시 삭제 > 데이터 삭제
(SKT) T월드 이용안내 - [가려진 정보보기] 매번 인증 받아야 하면 너무 불편한 거 아닌가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관련 서비스 화면에서는 1회 인증으로 가려진 정보보기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인증 화면 상단에 관련 서비스 화면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SKT) T월드 이용안내 - [가려진 정보보기] 버튼이 안보이는데 왜 그런건가요?
[가려진 정보보기] 버튼은 화면 중앙 하단(App)/우측 하단(모바일 웹)에 자물쇠 아이콘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가려진 모든 정보보기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가려진 정보가 기초정보(이름, 이동전화 번호)일 경우에는 가려진 정보보기 인증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 T월드 이용안내 - 청구지 주소를 삭제할 수 없나요?
휴대폰 개통 시 주소지는 필수 항목으로 기재 및 수집되며, 주소지 변경(업데이트)은 가능하나 삭제는 불가능 합니다.
(SKT) T월드 이용안내 - 휴대폰 본인확인 시 SMS 승인번호가 수신되지 않아요.
휴대폰 본인확인정보를 정확히 입력한 경우에도 휴대폰 설정에 따라 발신번호가 스팸으로 등록된 경우 SMS승인번호가 전송 되지 않습니다.
간혹 서비스의 순간적인 오류로 인해 누락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재전송 버튼을 이용하여 새로운 SMS 승인번호를 전송 받으셔야 합니다.
(SKT) T월드 이용안내 -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G/3G/LTE 기기에서 5G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5G 기기에서 3G/LTE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5G 기기는 5G 기기로만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 문자(SMS), 공동인증서, 아이핀 중 택1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에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 2회, 월 10회까지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 후 변경된 기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할부가 유지됩니다.
- 개통일을 기준으로 다음 달의 마지막 날까지는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예: 9월에 개통했다면 10월 31일까지 기기변경할 수 없음)
*단, 자급제폰(OMD)에서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기기변경 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 중고 기기 또는 자급제폰(OMD)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T지원금 약정, 약정위약금 2의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기기에 대한 지원금 등을 받은 적이 있으면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 정보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을 위해 일부 부가서비스는 따로 해지하셔야 합니다. T월드 홈페이지의 [사용 중인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해지할 수 없는 부가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해지 방법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변경 시 문자 스팸 필터링(무료)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됩니다.(단, 유심 기기변경 시 제외)
- 기기변경 시 기기에 따라 요금제가 바뀔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 완료 후 원하시는 요금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심이 들어가는 기기인 경우 기기변경 후 유심을 반드시 옮겨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별로 유심의 크기가 다를 수 있으며, 유심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새 유심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확정 기기변경’ 상태인 경우에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유심 기기변경한 상태이거나 유심 단독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할 수 없음) - PDA 기기로 PDA 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키즈 전용폰을 사용 중인 만 12세 미만 고객님은 아이키즈 전용폰으로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기종 사용 고객님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불폰(PPS) 사용 고객님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군인 특수 개인 고객님(SP1), 경찰 특수 개인 고객님(NP2)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팅 요금제 가입 고객님은 일부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출처: T월드[SKT]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